본문 바로가기
IT 정보/Mac

[무료] 맥(Mac)에서 키 입력을 화면에 출력해보자 - KeyCastr

by lifeasy88 2020. 2. 29.

맥에서 내가 입력한 키를 화면에 보여주는 어플인 KeyCastr를 소개해 드릴께요.

설치

Keycastr는 무료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결제 없이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해요. 설치 방법은 공식 사이트에 설명이 돼 있어요.

 

https://github.com/sdeken/keycastr

 

sdeken/keycastr

KeyCastr, an open-source keystroke visualizer. Contribute to sdeken/keycast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간단하게 터미널을 열고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

(혹시 homebrew가 없으시다면 여기에서 쉽게 설치하실 수 있어요)

which cask || brew tap caskroom/cask # Get cask if you don't already have it
brew cask install keycastr

실행

다운받은 후 응용프로그램 디렉토리에서, 또는 spotlight(cmd + space)로 keycastr를 입력해서 실행할 수 있어요.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사용자 허가가 필요하다고 알려줘요. "Open System Preferences"를 눌러서 "손쉬운 사용"KeyCastr를 추가해줘야 해요. 만약 오른쪽 화면에 Keycastr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있는 "+"을 눌러서 응용 프로그램 디렉토리에 있는 앱을 추가해주고 등록해주세요.

설정

 

앱이 실행되면 화면 상단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보이실 거예요. 설정(Preferences)을 눌러서 사용자 입맛에 맞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사용자가 누른 키를 보여주는 주요 옵션들은 Display탭에 있어요. 여기서 아래 설정들이 가능해요.

Font Size 출력되는 키 텍스트의 크기 조절
Keystroke Delay 키를 누른 후 화면에 출력되기 까지 기다리는 시간. 이 값을 너무 빠르게 하면 연속된 키 입력이 여러 라인으로, 너무 길게하면 하나의 라인으로 출력돼요
Linger Time 키 텍스트가 얼마나 출력될지
Fade Duration 
텍스트가 사라지는데까지 걸리는 시간
Bazel Color, Text 텍스트 및 배경 색깔
Display only command keys  단축키만 보여주는 옵션이예요. 예를들면 단순한 문자 입력(abcdef 또는 가나다라 같은)은 보여주지 않아요

 

위에 설정들을 적당히 세팅하고 이제 입력되는 키를 볼까 하는데 이상하게 보이지 않네요. 설치 직후에는 왼쪽 아래에 키 텍스트가 출력돼요.

 

출력되는 키 텍스트를 드래그 해서 내가 원하는 곳으로 옮길 수 있어요. 이제 내가 입력하는 키들이 정상적으로 보이네요.

그림 같이 문자, 명령키, 단축키 들이 잘 출력되고 있어요.

 

실행/중지

근데 입력하는 키들이 매번 보이면 정신없고 불필요 하니 필요할 때만 키면 돼요. 출력을 켜고 끄는 화면을 끄기 위해서는 단축 메뉴에 Stop Casting 또는 단축키인 Ctrl + Option + Cmd + K를 입력하시면 돼요.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