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Phone

아이폰에서 굿닥으로 코로나19 정보를 얻자

by lifeasy88 2020. 3. 2.

굿닥으로 아이폰에서 코로나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게요

 

매일같이 늘어나는 코로나 확진자 정보와 혹시 내가 사는 곳이나 일하는 곳, 자주 가는 마트나 식당에 코로나 확진자 동선이 겹치지 않을까 걱정 많으실 거예요.

 

그런데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아이폰에는 코로나 관련 어플이 좀처럼 나오지 않고 있는데요, 아마도 깐깐하고 오래 걸리는 아이폰 앱 심사 때문에 쉽게 통과하고 있지 못한 것 같아요. 그러던 중 병원, 약국 검색 어플인 굿닥에서 코로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걸 알았어요. 평소에도 병원 진료에 많이 사용하고 있던 어플인데 이렇게 다시 도움을 얻게 되네요!

 

https://apps.apple.com/kr/app/%EA%B5%BF%EB%8B%A5/id517637141

 

‎굿닥

‎후기 좋은 병원, 친절한 약국, 평점 높은 시술 정보, 여기저기 알아보기 힘드셨죠? 굿닥에서는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굿! ■ 내 주변 병원, 약국 찾기 야간, 주말, 공휴일, 명절까지 진료과목과 증상별로 영업 중인 병원과 약국을 싹 다 찾아드릴게요. 방문 후기는 덤이라굿! ■ 3천여 개의 병원 이벤트 요즘 뜨는 그 시술! 시술 방법과 가격 정보까지 꼼꼼하게 비교하세요! ■ 7만여 개의 시술, 성형후기 믿을 수 있는 병원과 시술 이벤트를 알아보고 계신가

apps.apple.com

굿닥 아이폰 어플은 위에 경로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실행

굿닥을 실행하면 홈 화면 가장 상단에 코로나 관련 메뉴 코로나 19 현황, 코로나 스캐너 두 가지가 추가됐어요. 코로나 현황에는 확진자 정보, 검사 진행, 격리 해제, 사망자 수치를 보여주고 있어요.

코로나 스캐너

코로나 스캐너는 현재 내 위치, 아니면 검색한 위치 근체 확진자 동선 정보를 자세히 보여주는 기능이에요.

중간에 위치 검색 창을 눌러서 판교역 근처 확진자가 있는지 찾아봤어요.

 

검색 결과 판교역 주변 2km 이내에 19번째 확진자 동선이 존재한다고 알려주네요. 지도를 보면 확진자 동선을 정확히 찍어주고 있어요. 가장 가까운 확진자 동선뿐만 아니라 지도를 축소해보면 다른 확진자 동선들도 지도로 보여주고 있어요.

코로나 선별 진료소 & 코로나 검체 채취 진료소 찾기

굿닥에서는 병원 진료 어플답게 코로나 관련 병원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홈에서 코로나 19 현황 메뉴를 누르면 바로 코로나 선별 진료소를 찾는 메뉴로 이동해요.

상단의 왼쪽 메뉴에서는 검색할 지역 정보를 입력하고 오른쪽 메뉴에서 코로나 선별진료소 또는 코로나 검체 채취 진료소를 검색해봤어요. 판교역 근처에 선별 진료소를 찾아봤더니 총 세 군데가 보이네요. 

 

최근 코로나 19 때문에 외출도 쉽지 않아서 불안했는데 굿닥 덕분에 조금은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서 하루빨리 코로나 19 사태가 끝나고 더 이상 피해를 입는 분들이 늘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