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구글(google) IO 2020 취소

by lifeasy88 2020. 3. 5.

 

5월 12일부터 14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구글(google) IO 2020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취소됐다고 구글이 정식 발표했습니다. 최근 연속적인 테크 이벤트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우려대로 구글(google) IO 역시 취소가 결정됐습니다.


https://events.google.com/io/registration/

 

Google I/O 2020

Due to concerns around the coronavirus (COVID-19), and in accordance with health guidance from the CDC, WHO and other health authorities, we have decided to cancel the physical Google I/O event at Shoreline Amphitheatre.

events.google.com


올해 구글 IO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의 쇼라인 앰피씨어터(Shoreline Amphitheatre in Mountain)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며 구글 I/O 2020에서는 안드로이드 구글 스타디아, 구글 어시스턴스, 구글 Pixel 4A, Wear OS 등등 다양한 구글 제품들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었습니다.

구글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하후려와 CDC, WHO 등 기타 보건기구들과의 합의하에 구글 IO 이벤트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구글 답게 참가 신청자들에게 전혀 피해가 없는 방향으로 정리 중인데요 모든 티켓은 3월 13일까지 전액 환불을 약속했고 또한 올해 구글 IO티켓 구매자들은 내년 I/O 2021에 자동으로 티켓을 구매할 권한을 줄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구글 I/O 2020은 현장 이벤트만 취소됐을 뿐 이벤트 자체는 어떤 방식으로든 진행할것으로 보입니다. 특별히 일정 변경에 대한 언급은 없으며 개발자들에게 세션을 전달할 다른 방법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은 지금까지 모든 키노트와 세션을 유튜브로 라이브 생중계로 진행했었는데요 이런 과거를 봤을 때 올해 역시 유튜브 생중계로 어려움 없이 구글 IO를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IO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가진 테크 세미나로 구글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들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해 약 7000명 이상이 참여했었고 그 규모는 날이 갈수록 커지며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이벤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