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카카오맵에서도 마스크 알리미 기능을 사용하자

by lifeasy88 2020. 3. 12.

3월 11일에 카카오 맵에도 발맞춰 마스크 알리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기존에 카카오 맵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추가 어플을 설치하실 필요 없이 마스크 알리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카카오 맵 업데이트

먼저 카카오 맵을 업데이트 해주셔야 돼요.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카카오맵"을 검색해서 업데이트를 해주셔도 되고, 아래 링크를 접속하시면 앱스토어의 카카오 맵 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어요.

https://apps.apple.com/kr/app/카카오맵-대한민국-no-1-지도앱/id304608425

 

‎카카오맵 - 대한민국 No.1 지도앱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는 카카오맵! 가장 빠른 길찾기는 물론 맛집, 주변추천 등 당신이 기대하는 길찾기의 모든 것을 만나보세요! ► 빠른 길찾기가 필요한 순간!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도] 자동차/대중교통/도보/자전거 무엇을 이용하든 24시간 내에 업데이트 된 최신정보로 안내해요 [바로 내비게이션 안내] 별도의 설치 없이, 길찾기 후 카카오맵에서 바로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아요 [메뉴 이동 없는 통합검색] 검색창 하나로 버스번호, 정류장, 장

apps.apple.com

마스크 알리미 기능

업데이트 이후에 카카오 맵을 처음 실행하면 사진과 같이 카카오 맵에서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재고 확인이 가능하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어플이 실행되면 화면 상단 검색창 밑에 "공적 마스크 판매처"라는 버튼이 추가됐어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위치 중심, 또는 지도 중심을 기준으로 근처에 있는 공적 마스크 판매처들을 보여줘요. 지도 주변의 판매처 목록을 보여주고 재고 여부랑 해당 정보 업데이트 시간을 표시해주고 있어요. 지도를 기준으로 보고 싶으시면 왼쪽 상단의 "지도"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지도 상에서 공적 마스크 판매처들을 보여줘요. 다른 앱들과 마찬가지로 아이콘 색깔로 재고가 남아있는 판매처들 구분이 가능해요. 지도상에서 판매처를 선택하면 해당 판매처의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해요.

 

판매처 상세정보 화면에서는 마스크 재고 현황과 현황 정보 갱신 시간을 표시해줘요. 그리고 하단에 공적 마스크 판매 관련된 정보들을 보여줘요. 오늘은 출생 연도 끝자리가 4와 9로 끝나는 분들이 구매 가능하네요.

 

마스크 구매 대란 이후로 제공되는 공적 마스크 판매 API를 이용해 다양한 어플에서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중에 많은 사용자를 보유 중인 카카오 맵도 역시 빠르게 기능을 추가해 줬네요. 추가 어플 설치 없이 카카오 맵의 마스크 알리미 기능을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효율적으로 마스크를 확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