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PS5

ps5 하위호환 지원 정식 발표. ps4 타이틀의 높은 해상도, FPS 지원.

by lifeasy88 2020. 3. 21.

오늘 오전에 플레이스테이션 트위치 채널에서 트윗 하나가 올라왔는데요, 하위 호환에 대한 공식 정보가 업데이트됐다는 내용입니다.

 

먼저 이번 주 목요일(3월 17일) 새벽에 있었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 하드웨어 스펙에 대한  공식 발표가 있었는데요, 발표 내용 중 ps4 타이틀에 대한 하위 호환 지원 내용이 있었습니다. 

당시 발표 내용 및 공식 공식 블로그에서 하위 호환에 대한 테스트 진행 상황을 간략하게 언급했습니다. ps4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탑 100을 선정해서 하위 호환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4000개가 넘는 ps4 타이틀의 하위 호환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틀 후인 오늘 오전, 하위 호환 내용에 대한 업데이트 트윗이 등록됐습니다.

내용의 핵심은 하위 호환을 지원하면서 ps5의 업그레이드된 성능이 활용된다는 내용입니다. 지난 목요일 발표에서 개선된 SSD, GPU, CPU를 이용해서 120 FPS / 4K 해상도 및 8K 해상도를 원활하게 지원할 거라고 했는데요, ps4 타이틀들도 ps5의 해당 그래픽 퀄리티로 플레이가 가능할 거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까지 수백 개의 타이틀에 대한 테스트를 마무리했으며 출시일에 맞춰 수천 개의 게임 타이틀에 대한 테스트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다만 비슷한 시기에 발표된 Microsoft의 Xbox Series X 스펙에서도 하위 호환을 지원한다고 발표하며, 이전 네 개 세대에 대한 하위 호환을 지원할 거라고 발표한 것 대비, 소니의 ps5는 ps4 이전 세대 타이틀에 대한 하위 호환 발표는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s5를 기다리고 있는 사용자에게는 하위호환 지원 발표는 분명 좋은 소식입니다. ps4는 이전 시리즈에 대한 하위 호환 지원이 안됐었기 때문에 콘솔 론칭 직후에 플레이 가능한 타이틀이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와치독스", "인퍼머스: 세컨드 선" 같은 좋은 평가를 게임이 출시되기까지 약 6~7개월 정도는 임팩트가 큰 타이틀을 만나지 못했었는데요, ps5에서는 이때와 같은 타이틀 기근 현상은 없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