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합격 후기

by lifeasy88 2020. 2. 25.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지 약 3주, 16개의 포스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나 목적은 여러 가지지만 그중에서 중요한 것이 부수입을 만드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애초에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결심한 시점에 애드센스를 목표로 두고 시작했었어요.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건 아니었고 몇 년 전(약 5년?)에 별생각 없이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트를 몇 개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은 적이 있어요. 그리고 블로그에 붙여놓고는 끝. 더 이상 블로그 운영을 안 하게 됐었는데, 최근에 와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찾아봤는데 예전보다 조건이 까다로워졌다는 글을 많이 봤어요. 그래서 요청이 거절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있었는데, 블로그 개설하고 약 2주가 지난 시점에 한번 질러보자 하는 심적으로 애드센스 심사 승인을 요청했어요.

 

애드센스 가입 후 받은 메일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어떤 이유에서 합격이 됐거나 떨어지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제 기준으로 애드센스 합격을 위해 세웠던 기준들을 적어볼게요.

나만의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기준

1.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

구글에서 양질의 글을 좋아한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양질의 글이란 기준도 애매하긴 하지만 대부분 1000자 ~ 1500자 이상 되면 한 포스트의 글로 부족하지 않은 텍스트 양이라고 해요. 제가 작성한 포스트들을 기준으로 최소 1000자 정도에서 최대 4000자가 넘는 포스트도 있어요. 전체적인 포스트들 각각의 양은 부족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2. 100% 창작글

구글에서 크롤링을 통해 얻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중복되거나 양산한 콘텐츠를 어렵지 않게 찾는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부분에서 필터링 되지 않기 위해서 그 동안 모든 주제나 작성된 내용들은 제가 직접 생각해낸 것들이었어요. 그래서인지 아직까진 검색 유입이 매우 낮긴 하지만 그래도 독자적인 컨텐츠를 가진 블로그로 판별해주지 않았을까 싶어요.

3. 최소 이틀에 한 번은 포스트 작성

총 16개의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한 번만 제외하고는 늦어도 이틀에 한 번은 글을 작성했어요. 처음에는 1일 1 포스트를 했다가, 애드센스 승인 전에 소재가 소모되는 게 아까워서 어느 순간부터는 이틀에 하나씩 글을 올렸네요. 사실 글 작성주기를 이틀로 늘리면서 약간 불안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다행이네요.

4. 등록 사진은 저작권에 걸리지 않게

제가 작성한 모든 포스트에 최소 하나 이상의 사진들이 걸려 있는데, 최대한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 사진들을 올렸어요. 저작권 문제가 있으면 왠지 승인에 영향이 있을 것 같기도 했고, 나중에 블로그 운영 자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최대한 CCL을 위반하지 않는 사진들을 사용했어요.

 

승인 메일

애드센스 승인 요청 후 약 5일 정도가 지난 후, 낮에 합격 메일을 받았네요. 

 

블로그 개설하고 약 3주, 16개 포스트로 생각보다 쉽게 애드센스가 승인 나서 조금은 허탈하기도 했는데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블로그 운영 시작인 것 같네요.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