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PS5

PS5 루머 총정리 (출시일, 가격, 스펙, 하위호환)

by lifeasy88 2020. 2. 28.

올해 안에 ps5 런칭이 거의 확정된 상황에서 현재까지 나온 ps5관련 정보 및 루머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Microsoft의 새로운 콘솔 게임인 Xbox series X의 관련 정보가 하나둘씩 나오고 있는데요, 하지만 경쟁 콘솔게임은 playstation 5에 대한 공식 정보는 아직까지 발표된 게 거의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다만 트위터나 테크 매체 기사들을 통해 여러 가지 루머 및 정보들이 세어 나왔고 많은 유저들은 그 정보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지금까지 playstation 5와 관련된 루머들을 정리해볼게요.

출시일

sony의 playstion 공식 블로그에서 차기 ps5는 올해 연말인 10월에서 12월 사이에 출시할 거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경쟁기종인 XBox series X도 비슷한 시기에 제품을 출시할거라 발표했었는데요, 두 콘솔의 경쟁이 뜨워질것 같네요. 다만 작년 10월에 해당 정보가 공개된 이후 좀 더 구체적인 날짜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상반기 안에 구체적인 날짜가 나올 거라는 예상들이 많습니다.

하드웨어 스펙

전체적인 하드웨어 스펙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트위터나 인터뷰를 통해서 몇 가지 정보들이 공개됐었습니다.

 

CPU : AMD ryzen 8-core 기반 CPU
GPU : custom 된 AMD Navi GPU
Disk : 독자 개발된 SSD(GDDR6, 약 500G/s)
해상도 : 8K

 

소니가 작년에 열린 투자자 설명회에서 하드웨어 성능 비교를 위해 SpiderMan 로딩 속도를 비교한 영상을 공개했었는데요, ps4 프로가 약 8.10초에 로딩하던 것을 ps5가 0.83초에 로딩하는 장면을 보여줬습니다.

 

https://youtu.be/QwEWOEbI3Uk

가격

아직까지 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습니다. CFO인 Hiroki Totoki의 따르면 인건비, 마케팅비 등등을 고려해서 최적의 가격으로 결정하기 위해 고민 중이라고 밝히면서 가격 결정에 신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가격 관련해서 다양한 루머들이 나왔는데 가장 유력한 가격은 ps4보다 100$가량 비싼 499$정도, 현재 환율을 고려했을 때 약 60만 원 정도가 될 거라는 예상이네요.

 

다만 최근 코로나 바이스러스로 인한 관련 부품 생산 차질 및 스마트폰 생산량 증가로 인한 부품 공급 부족으로 인해 생산 단가가 올라갈 거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어서 정확한 가격은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공식적인 가격 발표는 2~4월 사이에 나올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위 호환

소니에서 ps5는 ps4 게임들에 대한 호환을 지원할 거라고 발표했었습니다. 또한 아직 완전히 확인된 내용은 아니지만 ps4 뿐만 아니라 시리즈 전체 게임에 대한 호환을 지원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나왔었어요.

 

지금까지 ps5에 대한 정보와 루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점점 ps5의 출시가 가시화되는것 같아서 기대되는 올 한해가 될것 같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