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Phone

아이폰에서 광고추적제한 해제하기

by lifeasy88 2020. 3. 2.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광고 추적 제한 옵션을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어플들 중에 무료 어플 같은 경우 대부분 광고가 주 수입원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어플의 경우 아이폰 사용자에게 적절한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서 사용자 정보(나이, 연령, 사는 지역)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정보를 제공할지 여부가 "광고 추적 제한" 옵션입니다.

 

이 옵션이 켜지게 되면 광고 회사에서는 사용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 광고가 아닌 무작위 광고를 보여주게 돼있어요. 그래서 몇몇 이벤트 같은 경우 "광고 추적 제한"옵션이 켜져 있는 경우 이벤트 참여나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돼있어요. 

 

광고 추적 제한 설정하기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설정"을 들어간 후 위에 사진 순서대로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을 사진처럼 꺼주시면 돼요. 

 

광고 추적 제한이 꺼져 있으면 사용자의 정보나 관심사를 기반으로 타기팅된 광고가 나오고 켜져 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무작위 광고가 나와요. 그래서 광고 회사들은 저 옵션이 비활성화돼 있길 원하죠. 

 

하지만 몇몇 사레를 찾아보면 "광고 추적 제한" 설정 자체가 불가능하게 막혀있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그런 경우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콘텐츠 및 정보 보호 제한의 광고 설정

최근 스크린 타입 메뉴가 추가되면서 광고 관련된 설정이 추가됐어요. 만약 "광고 추적 제한" 설정이 막혀있다면 이 설정 때문일 가능성이 높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해당 설정을 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도 위에 사진 순서대로 "설정" 메뉴에 들어간 후 "스크린 타입"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 "광고" 항목이 "허용"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허용 안 함"으로 돼 있는 경우에 "광고 추적 제한"을 해제할 수 없어요.

 

아이폰에서 "광고 추적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어요.

 

혹시나 "광고 추적 제한"을 켜면 광고가 안보이지 않을까 싶은 분들이 계실까 싶은데 그렇지는 않아요. 설명드렸듯이 광고를 선별하는데 사용자가 선호할만한 광고를 고르기 위해 사용자 정보를 제공할지 여부이지 광고를 보여주는지 여부를 결정하진 않아요.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