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Phone

아이폰에 연결된 에어팟 이름 바꾸기

by lifeasy88 2020. 3. 3.

아이폰(iPhone)에서 블루투스로 연결된 에어팟(AirPot) 이름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사용한 아이폰은 13.2.3 버전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을 잇는 히트작이라고 불리는 에어팟이 많은 사랑을 받아 사용하는 사람들을 거리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그래서 중고로도 많이 거래해서 사용하는데, 중고로 구입한 에어팟에 전 주인의 이름이 보이면 난감하죠. 이런 경우에 에어팟 이름을 바꿔줄 필요를 느끼게 돼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기

요약

설정 - Bluetooth - Airpod 정보 선택 - 이름 필드 변경

Step-By-Step

먼저 변경하고자 하는 에어팟과 내 아이폰이 연결돼있어야 해요. 아이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에어팟을 먼저 연결해주세요.

 

블루투스로 에어팟을 연결했으면 "설정" 메뉴를 들어가서 "Bluetooth" 메뉴로 들어가세요.

 

그럼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 내가 사용 중인 에어팟의 이름이 보일 거예요. 저는 AirPod으로 사용 중이었는데, 보통은 아이폰에 등록한 내 이름의 airpod으로 보일 거예요. AirPod 옆에 i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메뉴에서는 AirPod 설정이 가능한 메뉴예요. 여기서 "이름" 항목을 눌러서 바꾸고 싶은 이름을 입력하면 돼요. 주의할 점은 이름을 입력 후 엔터를 누르셔야 돼요. 그냥 뒤로 가기를 눌러서 적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요. 저는 "lifeasy의 airpod"으로 바꿨어요.

 

잘 바뀌었나 에어팟 케이스를 열어보면 변경된 이름으로 잘 보여요. 

 

입력 가능한 최대 글자는?

궁금해서 최대 몇 글자까지 가능할지 테스트해봤는데, 한글로 최대 60자까지 입력이 가능하네요. 그런데 입력한 문자가 다 보이진 않고 약 30자 정도 보이고 나머지는 생략되네요.

아이폰에서 바꾼 에어팟 이름은 맥(Mac)등 다른 장비에서도 변경된 이름으로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