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모바일 게임

테라 히어로 리세마라 방법 정리(무과금, 소과금 유저 필수)

by lifeasy88 2020. 3. 7.

최근 인기 게임은 테라 히어로에서 무과금, 소과금 유져에게 필수인 리세마라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많은 모바일 RPG들이 그렇듯이 리세마라를 이용해서 초반부터 고효율 장비나 캐릭터를 얻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테라 히어로는 장비 리세마라를 통해서 게임 극초반부터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장착하고 시작할 수 있어요. 아이템 장착을 위한 제약조건도 없기 때문에 시작부터 좋은 아이템을 낄 수 있다는 점에서 리세마라에 시간을 투자한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겠죠.

리세마라 방법

먼저 리세마라는 NOX 루팅 모드로 진행했어요. 게임을 실행하고 게스트 모드로 시작해주세요.

모험 모드 1-3까지 클리어

먼저 스토리를 진행해서 가방을 열 수 있는 퀘스트까지 진행해야 돼요. 메인 스토리를 진행해서 모험모드 1-3까지 클리어해주세요.

 

가방 퀘스트 완료

퀘스트 두 개 정도를 더 클리어하면 가방을 열 수 있어요. 여기까지 오면 퀘스트 진행은 끝.

 

리세마라 아이템 수집

리세마라를 위해 일반 장비상자 8개, 프리미엄 장비 상자 2개를 모을 거예요.

먼저 이벤트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오픈 이벤트로 로그인하면 3만 골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에요. 1일 차 보상을 받아주세요.

 

그다음은 우편함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아까 받은 3만 골드와 함께 공식 카페 가입 보상 등으로 총 7만 골드와 100 레드 잼을 받을 수 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아까 이벤트에서 받은 골드까지 들어와 있을 거예요. 작성자가 실수로 캡처를 못했고 원래는 총 4개 우편이 와있어요)

 

그럼 이제 장비를 구입하러 갈까요. 상점 메뉴로 가서 일반 상점장비 상자로 가주세요. 그럼 먼저 프리미엄 상자를 무료로 하나, 그리고 조금 전에 받은 레드 잼으로 하나를 받아서 총 두 개를 구입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재 가지고 있는 8만 골드로 일반 장비 상자 8개를 구매해주세요.

 

 

그리고 가방에서 소모품 탭으로 가면 일반 장비 상자가 9개(하나는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거예요) 프리미엄 장비 상자 2개가 있어요. 사실 일방 장비 상자에서는 대박을 기대하기 거의 어렵고 프리미엄 상자가 중요해요.

 

리세마라 결과는? 궁수가 사용할 수 있는 전설 장갑이 나왔네요. 아쉽게 제가 목표로 한 결과는 아니어서 리세마라는 다시 도전했습니다. 그럼 어떤 아이템을 얻을 때까지 리세마라를 해야 될지는 뒷부분에서 설명드릴게요.

게스트 계정 리셋 방법

리세마라가 실패했으면 게임 데이터를 리셋해서 게스트 계정으로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게 세팅해야 돼요. 그러기 위해서는 테라 히어로 게임의 세이브 파일을 삭제해야 돼요.

 

세이블 파일은 "/root/data/data/com.redsahara.terahero/files/UE4Games/ProjectT/ProjectT/Saved/SaveGames"에 저장되고 있으니 저 폴더를 삭제하시면 돼요. 삭제는 파일 매니저나 X-plore 파일 매니저를 이용해서 삭제하시면 돼요.

리세마라 목표

그럼 리세마라 어디까지 해야 될까요?

테라 히어로는 크게는 총 6개의 아이템 등급이 있어요.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고대까지 있는데, 최소한 전설 아이템 하나 이상을 노리시고 하면 돼요. 획득하는 장비 부위도 매우 중요한데 상대적으로 방어구(갑옷, 장갑, 신발, 모자 등등)는 다른 부위에 비해서 효과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에요.

 

[장착]항목에 공통이라고 적혀 있어서 모든 클래스 장착 가능

 

테라는 장비 부위마다 공유할 수 있는 직업군이 달라져요. 테라 히어로는 총 6개의 직업(창기사, 사제, 마법사, 궁수, 광전사, 무사)의 직업이 있는 건 알고 계실 거예요. 먼저 장신구(목걸이, 귀걸이, 반지)는 모든 직업끼리 공유가 가능해요. 그래서 좋은 장신구가 있으면 모든 캐릭터가 장착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방어구는 2개 직업끼리 공유가 돼요. 창기사-광전사, 사제-마법사, 무사-궁수 끼리 방어구를 교환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무기는 직업 간에 공유가 안돼요. 대신 부위 하나하나의 능력치는 공유가 안 되는 순으로 무기 > 방어구 > 장신구 순으로 높아져요.

 

그래서 결국은 리세마라로 효과가 좋은 장비는 무기와 장신구예요. 먼저 무기가 나오면 한 캐릭터를 주력으로 키울 수 있어요. 그래서 한 캐릭터에 집중하기 좋아요. 장신구는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으니 어떤 캐릭터나 조합을 사용하더라도 장착할 수 있는 장비어서 전투력을 높이는데 좋아요.

마무리

지금까지 테라 히어로 리세마라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봤어요. 리세마라로 어떤 장비를 얻느냐에 따라서 중후반부터 스토리 진행이나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져한테는 필수인 것 같네요.

 

다만 리세마라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재화 수급이 게임 론칭 이벤트로 진행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얼마나 오래 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