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by lifeasy88 2020. 3. 20.

넷플릭스에서 프로필을 삭제하는 방법을 디바이스 별로 알려드릴게요.

 

 

넷플릭스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사람이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한 사람당 한 개의 프로필을 사용하는 걸 권장하고 있어요. 이유는 넷플릭스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인 콘텐츠 추천은 사용자가 시청했던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좋아요를 선택한 영상 데이터를 기준으로 추천하는 구조인데, 하나의 프로필로 두 가지 성향의 시청 기록이 남으면 추천 정확도가 떨이지 때문이에요. 그래서 특히 인터넷을 통해서 계정 공유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필 관리가 더 중요해집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넷플릭스에서 프로필 삭제하는 방법 두 가지(모바일, 데스크톱)를 알려드릴게요

넷플릭스 모바일 어플로 프로필 삭제 방법(아이폰 기준)

먼저 넷플릭스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첫 화면의 우측 하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화면 상단에 프로필 목록이 보이는데요, 그중 "프로필 관리"를 눌러주세요.

 

프로필 목록이 나타나면서 아이콘에 연필 표시로 편집 모드라는 걸 알려주네요. 삭제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해서 프로필 변경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프로필 편집 화면이에요. 여기서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프로필 이름을 바꿀 수도 있어요. 삭제를 위해서 하단에 휴지통 모양과 함께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삭제됩니다.

혹시 삭제 버튼이 안 보인다면?

모바일 어플로 삭제할 때 현재 사용 중인 프로필은 삭제가 안돼요. 그래서 삭제하려는 프로필이 아닌 다른 프로필로 로그인하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더 보기" 메뉴에서 상단에 있는 프로필 목록에서 다른 프로필로 변경하고 삭제 방법을 다시 따라 하면 성공적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프로필 삭제 방법

넷플릭스는 데스크톱에서도 프로필 편집 및 삭제가 가능해요. 먼저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netflix.com/kr/

 

Netflix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만약 아직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사용 중인 계정으로 접속해주세요.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 모양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으면 사진 같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프로필 관리"를 눌러주세요.

 

프로필 관리 메뉴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을 선택하고, 화면 아래에 위치한 "프로필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웹사이트는 모바일 어플과는 다르게 내가 접속한 프로필도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