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JPG PDF 변환 또는 PDF JPG 변환 방법

by lifeasy88 2020. 3. 18.

이번에는 무료로 PDF를 JPG로, 또는 JPG를 PDF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PDF(Portable Document Format)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서 포맷이에요. 국제 표준 문서여서 운영체제나 디바이스에 제약 없이 어느곳에서나 열어볼 수 있는 활용도와 호환성이 높은 문서예요.

 

JPG(Joint Photograph Experts Group)는 이미지 확장자 중 가장 적은 용량을 차지하면서 효율이 좋은 사진 포맷이에요.

 

두 가지 파일 형식 모두 대중적으로 사용되지만 쓰이는 용도에 따라서 상호 변환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JPG에서 PDF로 또는, PDF에서 JPG로 변경하는 방법 몇 가지를 정리해봤어요.

JPG PDF 상호 변환(부분 유료) - Smallpdf

첫 번째 방법은 부분 유료 사이트인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이 사이트에서 PDF, JPG 상호 변환뿐만 아니라 다양한 PDF 편집 및 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https://smallpdf.com/kr

Smallpdf.com - PDF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무료 솔루션

Smallpdf - 모든 PDF 파일을 아주 쉽게 변환, 또는 편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PDF 관련 문제를 저희 웹사이트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네, 맞습니다. 무료입니다!

smallpdf.com

 

 

 

첫 페이지에서 다양한 PDF 편집 기능들이 보여요. 먼저 PDF를 JPG로 변환해볼게요. PDF JPG 변환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변경할 PDF 파일이 업로드됩니다.

 

 

 

PDF에서 JPG로 변경할 옵션 선택 화면이 나와요. 개별 이미지 추출은 유료 버전에서 사용한 기능이라 우리는 전체 페이지 변환을 할게요. 그러면 변환 작업을 시작해요. 작업 소요 시간은 PDF 파일 크기에 따라 달라져요.

 

 

 

변환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이미지 같이 변경이 완료된 전체 이미지를 압출 파일로 다운 받거나 각 개별 파일은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JPG에서 PDF로 변경하는 방법은 위에 첫 메뉴에서 JPG PDF 변환 메뉴를 눌러주시면 돼요.

 

smallpdf는 위에 언급한 대로 부분 유료 사이트예요. 그래서 무료로 사용하는데 몇 가지 제약이 있어요. 업로드 가능한 파일 사이즈에는 제약은 없고, 다만 변경 횟수 제한이 있어요.

무료 한도 회피 팁

 

 

저도 두 번 정도 변환한 후 사진과 같은 무료 한도 도달 메시지가 보이더라고요. 혹시나 싶어서 시크릿 모드로 실행했더니 시크릿 모드에서는 로그인을 필요로 해요. 그래서 브라우저를 바꿔서 사파리로 변경했더니 제한이 다시 풀려있더라고요.

브라우저마다 횟수 정보를 저장하고 있으니 만약 변경해야 될 파일이 많다면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웨일 브라우저 등등 다양한 브라우저로 시도해보실 수 있어요.

PDF JPG 상호 변환(무료) - PDFDad

이번에 소개할 방법은 완전 무료 방법이에요. PDFDad라는 마찬가지로 PDF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예요.

https://pdfdad.com/

 

pdfdad

 

pdfdad.com

다만 PDFDad는 Smallpdf같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진 않아요. PDF → JPG, JPG → PDF, PDF 합치기, PDF 나누기 딱 네 가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JPG를 PDF로 바꿔볼게요. 두 번째 버튼인 Image To PDF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가운데 Click here to upload file or just drop them here 영역을 클릭하던가, 변경할 사진들을 선택한 후 드래그해서 저 경로로 옮겨주세요.

 

 

 

사진들이 모두 업로드되고 나면 Continue 버튼이 나타나면서 변환이 가능해져요.

 

 

 

마지막으로 이미지에서 변환된 PDF 파일을 사진마다 생성할지, 아니면 하나의 PDF로 다운로드할지 옵션이 나타나요. 필요한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돼요

PDFDad 단점

PDFDad는 완전 무료이지만 위에서 언급한 기능이 풍부하지 않다는 것과 함께 몇 가지 단점이 있어요.

 

첫 번째는 생성되는 JPG나 PDF의 퀄리티가 높지 않다는 점. PDF를 JPG로 변경한 경우 이미지가 조금 눌려 보이는 경향이 있었어요. 동일 PDF는 Smallpdf에서 변경했을 때는 보이지 않던 현상이었어요.

 

두 번째는 약간의 버그가 있다는 점. 약 1.7 메가 정도의 PDF 파일을 변경해보려고 업로드했는데 Server Error라는 메시지만 나타나면서 실패하더라고요.

 

하지만 여타 유료 또는 부분 요류 사이트처럼 횟수 제한은 없어서 변경할 파일이 많거나 빈번하게 변경해야 된다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