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PNG JPG 변환 쉽게 하는 방법 3가지

by lifeasy88 2020. 3. 22.

이번 포스트에서는 PNG를 JPG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세 가지를 알려 드릴게요. 여기서 소개하는 어떤 방법을 익히더라도 PNG에서 JPG로, JPG에서 PNG로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JPG와 PNG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이미지 포맷입니다. 두 이미지 포맷의 가장 큰 차이는 이미지 압축 방식이에요. PNG는 JPG보다 상대적으로 이미지 손실이 더 낮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JPG보다 더 높은 사진 퀄리티를 보장하지만, 상대적으로 더 많은 용량을 차지해요. 그래서 상황에 맞게 같은 사진 이더라도 포맷을 변환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변환 자신에게 가장 편한 이미지 변환 방식을 익혀 두시는 게 좋아요.

첫 번째 - png에서 jpg로 변경만 할 때

목적이 단순히 포맷만 png에서 jpg로 변경하고 싶을 때는 png2jpg.com을 이용하시면 돼요. 직관적인 사이트 UI와 함께 한글로 제작된 사이트예요. 최대 20개의 png 파일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어요.

 

https://png2jpg.com/ko/

PNG 파일을 JPG로

PNG 이미지를 JPG 포맷으로 온라인에서 올바른 압축기법을 사용하여 무료 전환 하세요

png2jpg.com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첫 화면에 중간에 있는 영역에 변경하고 싶은 png 파일들을 드래그로 옮겨주세요.

 

 

 

그러면 사진들이 업로드되면서 변환 작업이 실행됩니다.

 

 

 

변환이 모두 마무리된 걸 확인하면 사진을 각각 다운로드하거나, 모든 파일을 압축파일로 다운 가능해요.

 

첫 번째 방법은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에요. 단순하게 PNG에서 JPG로 변경만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럼 좀 더 다양한 옵션이 가능한 나머지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볼게요.

두 번째 - png에서 jpg로 변경 및 사진 편집이 필요할 때

만약 png에서 jpg로 변경하고 추가 사진 편집이 필요하다면, iloveimg.com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iloveimg.com의 장점은 다양한 기능에 있어요. 먼저 변경할 사진 선택을 내 컴퓨터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png 파일을 jpg로 변경 후 사이즈 변경, 워터마크 삽입 같은 추가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변경을 위해서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iloveimg.com/ko/convert-to-jpg/png-to-jpg

PNG 파일을 JPG로 신속하게 무료 변환하세요!

저희 온라인 앱을 통해 PNG 파일을 JPG로 신속하게, 무료 변환하세요.

www.iloveimg.com

 

 

사진 등록을 위해서 화면 가운데 있는 "여러 이미지 선택" 버튼을 눌러서 변경할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혹시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사진을 선택하면 화면과 같이 내가 선택한 사진 썸네일을 보여줘요. 만약 사진을 더 추가하고 싶으면 우측에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추가할 수 있어요. 변경을 위해서 우측 하단에 있는 "JPG 변환"버튼을 눌러주세요.

 

 

 

PNG가 JPG로 성공적으로 변환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요. 이곳에서 변환된 사진을 다운로드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 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어요.

 

 

 

또 한 가지 기능은 변경된 JPG 파일을 추가 편집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네 개의 사진 편집 옵션이 있어요. 각각 "이미지 회전", "워터마크", "이미지 압축", "이미지 크기 조절" 기능이에요. 사진 변환과 마찬가지로 추가 이미지 편입 후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iloveimg에서 한 번에 변경 가능한 최대 사진은 15개로 제한돼 있어요. 더 많은 사진을 한 번에 변경하려면 회원 가입 및 유료 회원으로 전환하면 더 많은 기능이 지원됩니다.

세 번째 - imagemagick 프로그램 이용하기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웹사이트가 아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식이에요. 예전에도 포스팅했던 imagemagick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거예요.

 

이 방법은 평소에 CLI(command line interface)라고 불리는, 예전에 도스(DOS)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에 익숙한 분들이 아니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러니 만약 CMD 사용이 어렵다고 한다면, 위에 두 가지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imagemagick은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이에요. 다만 포토샵 같은 GUI를 가진 프로그램이 아닌 명령어를 이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라 조금 낯설 수 있는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혹시 명령이 입력 방식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 먼저 imagemagick의 장점을 정리해볼까 해요.

  • 두 가지 방식과 다르게 한 번에 변경 가능한 파일 개수 제한이 없습니다. 한 번에, 수십, 수백 개 까지 한 번에 변환이 가능해요.
  •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사이트 이용 방식은 이미지를 서버 올리고 변환하고 다운받고, 이런 과정을 거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imagemagick을 이용하면 그런 과정 없이 바로 변환이 가능해요. 그리고 내 컴퓨터 성능을 100% 활용하기 때문에 변환 시간도 훨씬 빠릅니다.
  • 프로그램에 익숙해지면 이미지 변환, 편집 등 위에 두 가지 방식보다 훨씬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imagemagick에서 지원하는 사진 편집 기능을 수백 가지에 달합니다.

혹시 불법 프로그램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 프로그램은 정말 많은 개발자들이 사용 중인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이미지 변환 사이트에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사실 웹 사이트에 UI 입혀 상대적으로 익숙하게 만든 프로그램을 여러분이 직접 사용하신다고 보면 돼요.

 

이 정도면 처음에 익숙해지는데 불편하더라도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장점들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이제 어떻게 PNG를 JPG로 변환하는지 알아볼게요.

 

맥을 사용 중이라면 imagemagick 사용 방법 글(imagemagick를 이용해 여러 개 사진 용량 줄이기)을 참고해서 설치해주세요.

 

윈도우를 사용 중이라면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주세요. [다운로드]
(버전에 다양하게 있는데, 잘 모르시겠으면 가장 위에 있는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터미널(윈도우는 cmd)를 실행해서 변경할 사진이 저장돼 있는 폴더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예제의 경로는 예제일 뿐이며, 실제로 사진이 저장된 폴더를 입력해주세요)

cd ~/Download

파일 하나 변경하기

이제 사진을 변환해볼게요. 사용할 명령어는 mogirfy라는 명령어예요. 만약 test.png를 jpg로 바꾸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이때 png 확장명의 대, 소 문자 구분을 해줘야 합니다)

mogrify -format jpg test.png

이 명령어는 test.png 파일을 jpg 포맷으로 바꾸겠다는 명령어예요.

한 번에 여러 파일 변경하기

이번에는 이 폴더에 있는 모든 png 파일을 jpg로 바꿔볼게요.

mogrify -format jpg *.png

*. png로 옵션을 바꿔서 모든 png 파일을 변환 대상으로 넣었어요.

사진 크기 변경하기

변경한 jpg의 사진 크기를 변경하고 싶으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이 명령어는 사진 크기를 절반으로 줄이는 명령어예요. 다른 크기로 변경하고 싶으면 중간에 50 숫자를 원하는 숫자로 바꿔주세요.

mogrify -resize 50% *.jpg

마무리

PNG를 JPG로 바꾸는 세 가지 방법을 알아봤어요. 마지막 imagemagick을 이용하는 방법은 난이도 조금 있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첫 번째, 두 번째보다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시도해보셨으면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