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넷플릭스 파티(Netflix Party)로 넷플릭스 영상 쉐어하기

by lifeasy88 2020. 3. 30.

최근 재미있는 서비스로 넷플릭스 파티라는 기능이 나왔어요. 넷플릭스 파티는 넷플릭스 영상을 내가 초대한 사람들과 함께 시청하면서 채팅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에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어떻게 넷플릭스 파티를 개설하고 초대하는지, 그리고 초대받은 파티에 참여해서 채팅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넷플릭스 파티 설치하기

넷플릭스 파티는 현재 PC를 이용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넷플릭스 파티 크롬 익스텐션을 설치해주세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etflix-party/oocalimimngaihdkbihfgmpkcpnmlaoa?hl=en

 

Netflix Party

Watch Netflix remotely with friends

chrome.google.com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항목으로 NP(Netflix Part) 버튼이 추가된 걸 보실 수 있어요.

 

넷플릭스 파티 개설하기 및 초대하기

이제 넷플릭스 파티를 이용할 준비가 끝났어요. 넷플릭스 파티를 개설하고 친구를 초대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친구와 공유하고 싶은 영상을 플레이해주세요.

 

그리고 아까 크롬 익스텐션으로 추가했던 넷플릭스 파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Start the party"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플레이 화면 우측에 채팅창이 추가가 돼요. 그리고 팝업으로 공유 URL을 보여줘요. 이 URL을 같이 시청하고 싶은 친구에게 보내면 됩니다.

넷플릭스 파티 참가하기

이제 전달받은 참여 URL로 넷플릭스 파티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넷플릭스에 참여하려면 똑같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넷플릭스 파티를 설치해야 돼요. 위에 "넷플릭스 파티 설치하기"를 따라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친구에게 전달받은 URL을 주소창에 입력해서 접속해주세요. 그러면 친구가 플레이하고 있는 영상이 일단 보일 거예요.

이 상태에서 파티에 참여하려면 넷플릭스 파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초대받은 파티에 참여되고 같이 영상을 시청 및 채팅 대화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