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넷플릭스 다음화, 미리보기 자동재생 켜고 끄기

by lifeasy88 2020. 2. 10.

넥플릭스 미리보기 자동재생 기능을 유저가 제어 가능

Netflix 앱에서 컨텐츠들을 둘러볼 때 현재 커서가 있는 영상의 미리보기가 자동으로 재생되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이 호불호가 갈립니다.
저 같은 경우 TV로 새로운 컨텐츠가 뭐가 나왔는지 자주 둘러보는 편인데요, 그러다가 전화가 오면 전화 받는도중에 트레일러 미리보고 재생 소리 때문에 전화 통화에 자주 방해를 받곤 했어요.

생각보다 이 기능 비활성화에 대한 유저들의 요구가 많았는지, 최근에 Netflix에 아래와 같은 트위터 메세지와 함께 트레일러 자동재생을 On/Off 할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됐어요.

Some people find this feature helpful. Others not so much.

We’ve heard the feedback loud and clear — members can now control whether or not they see autoplay previews on Netflix. Here's how: https://t.co/6V2TjEW6HD https://t.co/zbz4E8fVab

— Netflix US (@netflix) February 6, 2020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On으로 돼있어서 무조건 미리보기가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돼 있는데요, 다음 과정을 거쳐서 기능을 끌 수 있어요.

1. Netflix 웹사이트 접속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후 프로필 관리 클릭

3. 내 프로필 선택

4. 자동재생 설정 밑에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시리즈의 다음 화 자동 재생", "모든 디바이스에서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를 On/Off 선택 후 "저장"

다만 해당 설정 저장 후 설정한 디바이스 말고 다른 디바이스에서 저장된 프로필의 설정이 바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다른 프로필을 선택했다가 다시 원래 프로필을 선택하면 된다고 하네요. 아마 각 디바이스마다 프로필 설정을 기기에 저장해 놓고 일정 주기로 읽어오는 방식으로 돼있어서 그런것 같네요.

저도 이번 소식으로 알았는데 다음화 자동 재생도 사용자가 설정가능했네요! 종종 셋탑박스 앱으로 영상을 시청하다가 TV+셋탑 종료 버튼 누르고 꺼진 줄 알았는데 나중에 와서 보니 TV는 안꺼지 셋탑만 꺼져서 마지막화 까지 재생됐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다음화 자동재생 기능도 꺼야겠네요.

주의해야될 점은 해당 설정이 프로필마다 적용되기 때문에 혹시 한 디바이스에서 여러 프로필을 사용중이라면 원하는 설정을 하나의 프로필에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