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날씨앱 추천 - 날씨날씨

by lifeasy88 2020. 2. 15.

아이폰/Iphone 날씨 앱 추천 - 날씨날씨

한동안 아이폰 기본 날씨 앱이나 다음앱에서 제공하는 날씨 위젯을 사용했었는데 앱스토어 날씨앱 추천으로 보게 된 날씨날씨를 사용해보고 신세계를 경험해서 다른 분들께도 공유해보려고 해요.

 

 

첫 실행화면은 현재 위치의 날씨와 기온, 그리고 오늘 최저, 최고 기온을 보여줘요.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미세먼지 수치, 그리고 하단에는 한 시간 간격으로 온도, 날씨를 보여주고, 그 외에도 체감온도, 자외선, 강수량, 바람, 습도 등을 선택해서 볼 수 있어요.

 

상단에는 왼쪽은 메뉴 버튼과, 오른쪽은 전국지도, 공유하기, 즐겨찾기 추가가 있어요.

즐겨찾기 추가 버튼을 누르면 지역명을 입력해서 즐겨 찾기를 추가할 수 있어요. 즐겨 찾게 된 지역은 메인 화면에서 좌, 우 스와프를 통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해요.

 

 

전국지도 버튼은 우리나라 전국의 기상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에요.

 

 

전국 지도에서는 전국의 온도, 비, 습도, 바람 등등을 위성 지도 형태로 볼 수 있어요. 사실 엄청 실용적인 기능은 아니지만 기상 지도를 통해서 오늘 왜 추운지, 왜 더운지, 비구름은 어느 정도로 큰지 재미 삼아 확인이 가능해요.

 

메인화면의 미세먼지 버튼을 클릭하면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다른 날씨정보와 비슷하게 현재, 시간별, 일별 예보를 보여주네요. 요. 미세먼지 화면에 전국지도 버튼은 있지만 눌렀을 때 개발사에서 만든 미세먼지 앱인 "미세미세"를 설치해야 한다고 팝업이 뜨네요. 아직까지는 날씨날씨로 충분하니 앱 설치는 다음에 해볼게요.

 

그리고 다시 메인화면의 스크롤을 내리면 앞으로 10일간의 기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일출, 일몰 시간도 확인 가능해요. 일출, 일몰은 아침 일찍 출근하는 분들이나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요.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보이는 메뉴 화면이에요. 사실 날씨 앱이라 기능이 엄청 다양하긴 어렵고, 메뉴 앱에는 여러 메뉴들이 보이지만 사실 이 중에 절반은 그냥 설명을 들이 대부분이고 실제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메뉴는 몇 개 없어요. 

 

날씨날씨를 쓰면서 제일 유용했던 기능인 난/비 알람 메뉴예요.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요.

 

눈/비 알람은 내가 설정한 시간에 날씨 정보를 알람으로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이에요. 먼저 날씨정보를 보고 싶은 지역을 설정하고, 알람을 받을 시간을 설정해요. 그리고 알람 종류를 선택하는데 그냥 날씨 상태와 상관없이 매일 받을 수가 있고, 아니면 날씨에 특이사항이 있을 때만 (눈이나 비가 온다던지, 일교차가 심하거나 너무 덥거나 추울때) 알람이 오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알람을 설정하면 정해놓은 시간에 이렇게 날씨 정보를 알람으로 보내줘요. 다만 아이폰 설정해서 날씨날씨의 알람을 허용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위젯으로 날씨날씨를 등록했을 때 보이는 화면이예요. 한눈에 현재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날씨날씨앱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