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무료 메일 앱 추천 - Spark [아이폰/Mac/안드로이드]

by lifeasy88 2020. 2. 4.

오늘 추천할 어플리케이션은 무료 메일 관리 앱 Spark 입니다.

 

제가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메일 어플리케이션인데요, 다른 어플리케이션과 비교해서 시각적으로 매우 뛰어나면서도 UI 및 기본 기능들이 탄탄한 앱입니다.

 

spark는 크로스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있어요. 글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PC는 Mac OS, 모바일은 IphoneAndroid를 지원하고 있어요. 윈도우는 현재 개발중이며 멀지 않은 시기에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께요. 기능적으로나 UI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우선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해볼께요. 아래 링크를 통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s://apps.apple.com/kr/app/spark-email-app-by-readdle/id997102246

 

‎Spark - Email App by Readdle

‎Spark brings the best email experience for professionals and their teams. Effortless, beautiful and collaborative. "Best of the App Store" - Apple "It's a combination of polish, simplicity, and depth" - FastCompany "You can create an email experience that

apps.apple.com

 

처음 실행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사용하고 계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Next를 누르면 비밀번호까지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Gmail을 사용했지만, Gmail 뿐만 아니라 네이버나 다음 메일도 사용 가능합니다.

 

처음 로그인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화면은 메일 성격별로 구역이 나눠져 있어요

 

우선 맨 아래 Seen은 이미 읽음 메일들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캡쳐한 화면에는 없지만 그 위로 Pins 영역이 있어서 즐겨찾기 같이 등록한 메일들이 보이는 역영입니다.

그 위로는 읽지 않은 메일들이 나열되는데, 각각 뉴스(Newletters), 알림(Notifications), 개인 메일로 구분해서 보여줘요.

 

오른쪽 상단에 검색 메뉴를 통해 메일 제목보낸사람/받는사람을 이용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메일 작성 버튼이 있어서 새로운 메일을 바로 쓸 수 있어요.

메일 목록에서 하나를 선택했을 때 보이는 메일 내용 화면입니다.

 

가운데는 메일 내용이 보여지구요, 왼쪽으로 화면을 쓸어 넘기면 최근 메일로, 오른쪽으로 쓸어 넘기면 더 오래된 메일로 바로 넘어갑니다.

아래 메뉴들을 순서대로 설명하면 읽지 않음 처리, 답장, 보관, 전달(forward) 그리고 추가 기능 버튼들입니다. 추가 메뉴들은 pdf로 저장 도는 프린트, 스팸으로 마킹하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요.

 

이제 처음 화면에서 왼쪽 상단 햄버거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뉴 설명
Recently Seen 최근에 본 메일들을 메일 도착 순서로 보여줍니다
Sent 내가 보낸 메일
Draft 작성중인 메일
Pins 즐겨찾기한 메일
Archive 메일 보관함
Trash 삭제한 메일들
Snoozed Spark는 Snooze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간단히 설명하면 메일을 미래에 다시 나한테 보내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현재 처리중인 업무 관련된 메일인데 내가 오늘 마무리 못하고 주말이후 다시 해야되는 경우 월요일 오전에 다시 나한테 알람이 오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Spark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ThingsWunderlist 같은 TodoList 앱이나, Evernote, OneNote 같은 메모앱과 연동해서 메일 내용을 보낼 수 있어요.

 

https://sparkmailapp.com/features

 

The best email client for iPhone, iPad, Mac and Android | Spark

Spark helps you take your inbox under control. Instantly see what’s important and quickly clean up the rest. Spark for Teams allows you to create, discuss, and share email with your colleagues

sparkmailapp.com

그 외에도 여기에서 마저 설명하지 못한 굉장히 많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특히 개인 목적의 메일 관리 기능보다는 회사 같이 여러 사람과 협업할 때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어요.

 

개인이 사용하는데 무료 버전으로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협업하는데 강력한 다양한 기능들을 위해서는 아래 구독 모델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어요.

 

맥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실제로 메일을 작성하는등의 본격적인 작업은 아무래도 PC가 더 편합니다. 그런점에서 Spark는 계정이 등록된 여러 디바이스간 동기화가 잘 처리돼있습니다.

 

영어라는 단점이 있지만 이것을 커버하고도 남는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는 Spark 하나로 메일들을 쉽게 관리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