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Phone

에어드롭을 이용해서 맥-아이폰간에 사진,동영상 옮기기

by lifeasy88 2020. 3. 5.

애플의 에어 드롭(AirDrop) 기능을 이용해서 맥에서 아이폰으로, 아이폰에서 맥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옮기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애플 생태계에서 빠질 수 없는 기능이 바로 에어드롭이죠. 에어드롭을 이용하면 다양항 애플 장비들 사이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쉽게 옮길 수 있어요. 물론 아이클라우드라는 좋은 스토리지가 있지만 사진 한 두 개 옮기기는데 사용하기는 번거롭죠. 또한 카톡 같은 메신저로 옮기기도 번 로울 뿐더러 해상도가 높은 사진의 경우 화질 유지가 안될 수도 있어요.

 

에어드롭은 모든 장비에서 주고받을 수 있지만 이번에는 아이폰-맥(Mac) 간에 파일을 주고받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아이폰에서 Mac으로 사진, 동영상 보내기

 

먼저 Mac에서 에어드롭을 활성화해야 돼요. 활성하는 방법은 finder를 실행한 후 즐겨찾기 메뉴에 있는 AirDrop을 선택. 화면 아래에 있는 "상대가 나를 발견하도록 허용" 옵션을 "연락처만" 또는 "모두"를 선택해주면 AirDrop이 활성화됩니다.

 

이제는 아이폰에서 Mac으로 사진을 전송해볼게요.

 

"사진" 메뉴에 들어가서 "선택" 메뉴를 누르고 원하는 사진들 선택해주세요. 하나 이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 "공유" 버튼 눌러주세요. 

 

여러 옵션들 중에 "AirDrop" 선택해주세요. 그럼 전송 가능한 장비 목록 중에 조금 전에 활성화한 Mac이 보일 거예요. 그 장비를 선택하면 전송 끝.

 

전송이 완료되면 Mac에서 Download의 Finder가 켜지면서 전송된 사진들이 선택돼요.

Mac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동영상 보내기

이번에는 Mac에서 아이폰으로 파일 전송하는 방법을 볼게요. 마찬가지로 아이폰에서 AirDrop을 활성화해야 돼요.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AirDrop"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연락처만" 또는 "모든 사람" 선택하면 AirDrop이 켜집니다(모든 사람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finder를 실행해서 왼쪽 즐겨찾기 메뉴에 "AirDrop"을 선택하면 조금 전에 AirDrop을 활성화한 아이폰이 보일 거예요. 그러면 이제 전송하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져다 놓으면 전송 완료.

 

전송이 완료되면 수신한 아이폰에서 전송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동으로 보여줘요.

사용 조건

에어드롭을 사용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해요.

  • 두 장비의 Bluetooth가 켜져 있거나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
  • 두 장비가 같은 공간 안에 있어야 한다(약 10m 이내)
  • 맥의 경우 OS X 요세미티 버전 이상, 아이폰은 iOS 7 이상
  • 아이폰이 잠금 상태 아님

댓글1

  • 애플극혐 2020.07.09 17:23

    케이블 연결로 전송하는 방법은 없나요? 하 진짜 애플 방식 극혐이네요 케이블 연결해놓고 에어드랍으로 하고 있는 자체부타 짱남... 파인터로 바꼈다길래 편해진 줄 알았떠니 불편한건 여전하네요. 드래그하면 바로 전송되게 만들면 될것인데..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