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시청중인 콘텐츠 삭제 방법

by lifeasy88 2020. 3. 14.

넥플릭스에서 시청 중인 콘텐츠,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넥플릭스는 퇴근 후 저녁과 주말의 무료한 시간을 책임 쳐주는 내 핸드폰 및 노트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로 자리 잡았어요. 방대한 콘텐츠가 존재하는 만큼 내가 시청한 콘텐츠도 점점 늘어가고, 나한테 맞는 콘텐츠를 찾기 위해 이 영상, 저 영상 재생해보게 되죠. 그럴수록 "시청 중인 콘텐츠" 섹션에 재생 목록들이 점점 늘어나게 돼요. 영상을 재미있어서 끝까지 보게 된 경우는 상관없는데, 보다가 재미없어진 영상들이 남아 있으면 조금 거슬려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넥플릭스에서 시청기록/시청 중인 콘텐츠를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시청 기록 삭제하기

안타깝게도 아직 넷플릭스 어플에서는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기능은 없어서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돼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한국 넷플릭스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netflix.co.kr/

 

Netflix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으로 사용 중인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이 성공하면 어플처럼 영상 목록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 먼저 "프로필 변경" 버튼을 선택해서 시청 기록을 삭제할 프로필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메뉴에서 "계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시청 기록"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여기서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있어요.

 

최근에 재생한 영상 순으로 내가 시청했던 기록을 보여줘요.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기록 오른쪽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사진같이 경고 문구를 보여줘요. 삭제할 경우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아요. 넷플릭스는 시청자가 봤던 영상을 기준으로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을 이용해서 시청자가 제일 재미있게 볼 것 같은 영상을 추천해 주는데, 추천 기준으로 해당 영상을 제거한다는 의미예요. 하단의 "시리즈를 숨길까요?" 버튼을 눌러주면 끝.

 

삭제요청은 24시간 내에 반영된다는 문구와 함께 시청 기록에서 삭제됐어요. 삭제 후 넷플릭스를 껐다 켰더니 시청 목록에서 더 이상 보이지 않았어요. 다양항 상황에 따라서 삭제가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