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Phone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및 공공 안전 경보 설정

by lifeasy88 2020. 3. 26.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 및 공공 안전 경보 설정 또는 끄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최근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긴급재난문자가 자주 발송되고 있습니다. 최근뿐만 아니라 요 몇 년 사이에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관련 알람도 많이 오고 있고, 여름 같은 경우에는 폭염주의보나 폭우, 폭설 주의보로 인한 긴급재난문자가 오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물론 개인의 안전을 위해서 굉장히 중요하고 매우 고마운 정보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설정을 바꾸고 싶은 경우가 있어요. 회사에서 중요한 미팅이라던지, 집에서 아기가 자고 있을 때 라던지. 이런 경우는 알람을 끄고 싶은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 그리고 iSO 13.4 버전에 추가된 공공 안전 경보 설정 밥법을 정리해봤어요.

알림 메뉴 이용해서 긴급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 설정 및 끄기

긴급재난문자 알람을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 - "알림"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어플 별로 알람 설정이 가능한 메뉴로 들어가는데, 여기서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려주세요.

 

그럼 맨 아래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이라는 메뉴와 함께 두 가지 "긴급재난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 두 가지 설정이 가능해요. 여기서 필요에 따라 설정을 켰다가 끄실 수 있어요.

공공 안전 경보 메시지를 이용해서 경보 끄기

공공 안전 경보는 iOS 13.4 버전에서 추가된 경보 메시지예요. 기존에 긴급재난문자 방식으로만 재난 알림이 오다가,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재난 종류나 상황에 따라서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눠서 메시지가 발송되고 있어요.

 

이런 식으로 최근 코로나 확진자 발생 및 예방 방법에 관련된 메시지가 오고 있어요. 첫 번째 방법으로 설정 앱을 이용해 알림 메뉴로 이동해서 끌 수 도 있지만, 메시지에서 바로 알림 메뉴로 이동할 수 있어요.

 

긴급재난문자 또는 안전 경보 메시지를 꾹 누르면 사진과 같이 "설정" 버튼이 등장해요. 설정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알림 메뉴로 이동해서 알림을 끌 수 있어요

긴급재난문자 및 정부 경보가 발생하는 경우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 또는 공공 안정 경보가 뜨는 경우는 아래와 같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세요.

  • 해당 국가 또는 지역 관할청에서 보내는 경보
  • 안전 또는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 상황을 알리는 경보
  • 악천후에 대한 경보
  • 앰버 경보(미국 실종 사건: 방송 긴급 대응)*
  • 공공 안전 경보*

마무리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경보 발생 빈도가 매우 높아졌지만, 개인 및 주변 가족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기능인만큼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설정을 켜 두시는 걸 권장드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