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Phone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및 소리 켜고 끄기

by lifeasy88 2020. 3. 28.

아이폰에서 화면을 녹화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에서 내 화면을 녹화 가능하단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 같은 경우 아이폰 어플이나 기능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면서 간단한 예제를 보여주기 위해 화면 녹화를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화면 녹화 기능이 홈 화면에 어플로 있지 않아 일부러 찾아보지 않으면 알아보기 쉽지 않은 곳에 숨어있어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어 항목에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 추가하기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제어 항목에""화면 기록" 기능을 추가해야 돼요. 여기서 "제어 항목"이란,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 배터리 영역을 손가락으로 쓸어내렸을 때 나타나는 위젯 모음이에요.

 

먼저 화면 기록을 제어 항목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제어 항목을 처음 설정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네 가지 기능만 추가된 상태일 거예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화면 기록"이라는 기능이 있어요. 옆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제어 센터 기능으로 추가해주세요. 혹시 제어 센터 설정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기능들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으면 추가해주세요. 제어센터는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해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제 화면을 녹화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화면 녹화하기

이제 화면을 녹화해볼게요. 화면 녹화를 시작하려는 화면으로 먼저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의 배터리 영역을 손가락으로 쓸어 내려서 제어 센터를 펼쳐주세요.

 

그리고 방금 추가된 "화면 녹화"를 누르면 3초의 카운트 다운 이후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화면 녹화 중에는 왼쪽 상단에 시계가 빨간색 버튼으로 바뀌면서 현재 녹화 중인걸 보여주고 있어요. 녹화를 종료하고 싶으면 이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종료됩니다.

 

녹화가 종료되면 사진과 같은 알림이 등장하면서 녹화된 동영상은 자동으로 사진 앨범으로 추가돼요. 

녹화할 때 소리 끄기

화면 녹화 중 아이폰에서 나오는 소리를 켜거나 끌 수 있어요. "제어 센터"를 펼친 후 "화면 기록" 버튼을 꾹 누르면 화면 녹화 시작 버튼이 크게 등장하면서 하단에 마이크 옵션이 있어요. 상황에 따라서 마이크를 켜거나 꺼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