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Phone

아이폰 마스크 알리미 어플 추천 - 굿닥

by lifeasy88 2020. 3. 11.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마스크 알리미 어플 굿닥 사용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 품귀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에 대한 차선책으로 마스크 구입 5부제가 시행됐지만 여전히 마스크를 얻으려면 발품을 팔아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그런데 오늘(11일)부터 공적 마스크 재고를 공공 API로 오픈하면서 이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출시됐어요.

 

안드로이드랑 웹사이트는 많이 출시가 됐지만 아이폰은 출시가 늦어 몇 가지 선택지가 없는데요,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 코로나 확진자 정보 및 진료소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굿닥에서 발 빠르게 마스크 알리미 기능을 추가해서 패치가 됐어요.

 

먼저 굿닥은 아래 URL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https://apps.apple.com/kr/app/%EA%B5%BF%EB%8B%A5/id517637141

 

‎굿닥

‎내 주변 마스크 알리미 ‘마스크 스캐너’ 비대면 원격진료 의료지원 ‘굿닥 원격진료’ 마스크 알리미 스캐너 마스크5부제 도입으로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하기 힘드셨죠? 실시간 내 주변 마스크 수량 알림 체크하고 마스크 겟하세요! 비대면 원격진료 받기 병원 방문이 두렵다면? 원격으로 진료 상담 받으세요! 내 주변 병원, 약국 찾기 야간, 주말, 공휴일, 명절까지 진료과목과 증상별로 영업 중인 병원과 약국을 싹 다 찾아드릴게요. 방문 후기는 덤이라굿! 3천 개의

apps.apple.com

 

다운로드한 굿닥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마스크 알리미 버튼이 바로 보여요. 우선 맨 위에는 마스크 5부제 정보인 생년월일의 마지막 끝자리가 몇 번인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지 보여주네요.

 

마스크 알리미 기능은 "출생연도" 버튼과, 중간의 "마스크 스캐너" 버튼 두 가지 모두 터치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마스크 스캐너"를 눌러볼게요.

먼저 마스크 스캐너를 메뉴로 들어가면 사용자 위치 정보 동의를 받아요. 내 근처 약국을 가는 게 좋으니까 동의하는 편이 좋아요. 그다음은 공지사항이 나오는데 "3월 14일까지는 베타 기간이라 재고 현황 정확하지 않을 수 도 있고 5~10분 정도 오차가 있다"라고 설명해주네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주변 약국의 마스크 재고 현황을 볼 수 있어요.

 

지도 상에서 약국 위치가 표시되고 각 약국의 마스크 재고 상태를 아이콘 색깔로 보여주고 있어요. 현재 내 위치 주변을 찾거나, 다른 지역 장소를 검색해서 확인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각 아이콘 상태별로 수량 정보가 보이네요. 아이콘 색깔별로 보이는 데이터를 표로 정리해봤어요.

 

아이폰 색깔 재고 상태
녹색 충분(100개 이상)
노란색 보통(30개 ~ 99개)
빨간색 부족(29개 ~ 2개)
회색 없음 또는 판매전(1개 ~ 0개)

각 아이콘들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화면 아래에 약국에 대한 정보가 보이는데요 먼저 약국의 영업 상태, 그리고 보유량보유량 업데이트 마지막 시간, 가장 최근 마스크가 입고된 시간을 보여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입고 시간이 최근이고 업데이트 시간이 10분이 지나지 않은 곳일수록 재고가 많거나 앱에서 보여주는 재고량만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겠네요.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대부분 번호표로 나눠주기 때문에 재고가 충분하더라도 이미 약국 앞에 줄이 길어진 상태라면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제 생활 반경 근처에선 오늘 마스크를 얻기는 힘들 것 같네요.

 

코로나가 아직까지 진정되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정부에서 마스크 보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알리미앱 같이 다양한 대책과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조금이나마 안정되는 것 같네요.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결돼서 더 많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댓글